저희 합천문화살롱에서 진행하는 에코프로젝트 강좌는 총 5회에 걸쳐서 각 회당 다른 내용의 강좌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2회째 강좌날로서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첨가한 천연디자인비누 그리고 첨가물질을 이용한 피부타입별 비누 만들기 강좌 입니다.^^

저희가 저 전단지를 만들때 폭이 좁은 관계로 첨가물질이라고 표기를 해놨습니다.^^ 왠지 첨가 물질이라고 표현을 해놓으니 화학물질이 들어가는 느낌이 듭니다. 헌데 저기에 들어가는건 황토가루나 자초가루 쑥가루 피망가루 등등 친환경 적인 분말들이 첨가된답니다.^^

 

 1일차 못지않게 오늘도 자리를 채워 주시는 군요^^

여기는 합천문화살롱입니다. 이 곳은 엘리베이터가 없는 3층에 위치해있어서 올라오면 조금 쉬고 무언가를 해야만 일이 잘 진행되는 그런 곳입니다.^^ 그렇다보니 강의전 잠간의 시간동안 담화를 나누는 모습입니다.^^

얼핏 기억하기에는 아이 이야기나 생활이야기 였던거 같습니다. 뭐 어떻게 보면 충분히 예상할수도 있지만 그런 얘기들이 오고 갔답니다.^^

 

 

그리고 여기는 난방이 안되는 건물입니다.^^ 강의실 치고는 불편한 조건을 갖추고 있답니다.

 

그렇기에 이런친구 하나 없이 강의를 진행한다는건 너무 잔인한 이야기 겠지요??

인생의 동반자가 아닌 강의에 동반자로 이런 친구 하나가 있다는게 그나마 다행스럽습니다.

 

물론 이 친구 하나로는 턱 없이 춥기는 합니다.^^ 

 

 드디어 강사님의 강의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일단은 수강인원이 인원인 만큼 소수의 인원으로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어떤분들은 그렇게 생각하실수도 있을껍니다. "강의라고 하기에는 너무 인원이 작은데... 적어도 20명은 되야지" 라고 말이죠

그렇지만 저는 이런모습도 왠지 보기가 좋습니다.^^ 들러리 10명이 있는것보다 정말 열정적으로 수강하는 4명이 더 가치가 있는법 아니겠습니까?? ㅎㅎㅎㅎㅎㅎㅎ

 

 

 

정말 열정적인 수강생 분들은 실습도 정말 열정적으로 하고 계십니다. 모르는것이 있으면 서로 가르쳐 주고 익히고 하고 겸사겸사 담화도 나누고 하니깐 옆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 저도 엄청 보기가 좋더군요.  덩달아서 웃음꽃도 피우고 말이에요^^

 

이렇게 아름다운 비누들이 다 완성이 되었고 설정샷을 찍게 되었습니다.^^

형형색색 여러 비누들이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 꽃모양부터 해서 코끼리 모양에 글자모양까지 말이지요^^

그런데 말이죠 하얀색은 뭘 첨가 했길래 하얀색일까요?? 우리가 흔히 먹는 과일인 배의 분말을 넣은걸까요??

왠지 흰색의 정체가 궁금하지 않습니까?? ㅎㅎㅎ

 

 

그나저나 비누만드는게 어떤 과정이길래 이렇게 간단해 보이는 걸까요??

여러분들도 비누 만드는 과정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저도 간단히 도강을 좀 해봤습니다.

 

일단은 초반에 얘기했듯이 비누에 들어갈수 있는 분말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답니다.^^

 

그중에서 맘에드는 한가지 가루를 선택한뒤 그 가루를 컵에 덜어 애탄올을 뿌립니다. 그리고 잘 섞이도록 섞어줍니다.^^

 

잘 섞였다면 비누 베이스 녺인것을 부어줍니다.^^

사진을 보고 있자니 멈추라고 하고 싶군요. 왠지 넘칠것 같아보여서 말이죠 ㅎㅎㅎㅎ

저희 강의때 쓴 비누베이스는 숙성하지 않은 비누베이스라고 해서 CP베이스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런다음에 비누베이스랑 애탄올에 섞은 첨가분말이 잘 섞이도록 또 저어 줍니다.^^ 왠지 이걸 이렇게 젛고 있으니 사무실에 손님이 왔을때 커피를 타고 있는듯 한 느낌이 듭니다.^^ 왜냐면 커피도 잘 저어야 하는게 맛의 포인트가 아닙니까?? ㅎㅎ 안그러면 원두가 둥둥 떠다니니깐요 ㅎㅎ

 

그런다음에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한 두방울 똑똑 떨어뜨리줍니다.^^ 마법사가 마법의 생명수를 떨어뜨리는 느낌으로 아름답게 떨어 뜨려주면 더 좋구요.^^

 

그렇게 마법사 같은 마음으로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떨어뜨려줬으니 또 커피를 타듯이 정성스레 섞어줍니다.^^

 

다 섞었으면 실리콘 모형틀에 부어 줍니다.^^ 그리고 부으실때는 되도록이면 천천히 부어주시는게 더 좋습니다.

급하게 확 붓다가는 저게 넘쳐버려서 책상위에서 굳어진 비누를 만날 확률이 높기 때문이지요.

 

자 이렇게 다 부었으면 한 30분에서 40분 정도를 기다려 줍니다. 그리고 저 실리콘 케이스를 벗기면 천연 디자인비누가 탄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천연디자인 비누가 만들어 졌으니 이걸 이제 천년동안 쓰는 일만 남은거겠죠?? ㅎㅎㅎㅎㅎㅎㅎ

 

 

오늘 이렇게 2일차를 진행하면서 한편으로 보면 정말 뿌듯합니다. 이 높은 3층을 엘리베이터 없이 과연 누가 방문을 할까?? 싶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우리가족을 위한 에코프로젝트" 라는 타이틀로 천연비누만들기 강좌라는 주제가 생기고 또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여 주시고 하니 저희가 점점더 성장해 나아감을 느낍니다.^^

 

 

        

 

 

▼이 글이 나쁘지 않으셨다면 밑에 있는  

 


▼ 추천 2가지 or 댓글 부탁드립니다.

 ( 그중 1가지인 페북 좋아요 버튼은 PC로 접속하셨을때만 가능합니다.)

 

 

Posted by 에피우비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