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룩보다 섬유에 남아있는 유해물질이 더 독이 된다.

피부 역시 코나 입과 마찬가지로 우리 몸이 외부환경으로부터 물질을 받아들이는 통로 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피부에 직접 닿는 옷에 유해물질이 묻어 있다면 우리 몸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다.

 

흔히 우리가 쓰는 세제는 고형비누와 가루세제 등이 있다.

 

                                                                

 

고형 세탁비누는 동물, 식물에서 나온 유지를 가성소다와 같은 응고제와 반응시켜 만든 것인데 요즘에는 가성소다가 아닌 다른 화학물질을 사용해 응고시키기도 하고 향이나, 표백효과를 위해 다양한 화학물질을 첨가한다. 가루 형 합성세제는 석유를 분해한 후 가스 상태에서 화학적으로 조립하여 만들어진다. 구성 성분은 주로 계면활성제, 암모니아, 벤젠, 포름알데히드, 인산염, 염소 등으로 되어있다.

 

이러한 물질이 세탁물에 남아 있게 되면 피부의 지방을 분해하는데, 과도한 지방분해는 거친 피부, 주부습진, 피부염 등의 원인이 된다.

 

 

 

또한 계면활성제는 세포벽을 손상시킬 수 있어 인체에 들어오면 신경과 조직을 약화시킨다. 특히 세포막 재생을 방해하기 때문에 세포가 왕성히 분열하며 생성되면서 성장해 가는 영·유아기 아이의 경우 더 큰 피해를 받을 수 있다.

 

합성세제의 피해를 줄이려면 우선 애벌빨래를 하고, 계면활성제, 형광제 등이 함유되지 않은 천연세제를 사용하여,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헹구어 낸 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말리는 것이 좋다.

 

마지막 헹굴 때 넣는 섬유유연제는 섬유에 코팅을 하는 원리로 효과가 지속되므로 잔류 문제는 더욱 심각하다. 겨울철 정전기가 걱정된다면 섬유유연제 대신 헹굼 물에 식초 한 방울을 사용해보는것도 좋다.

 

천연세제는 식물과 아로마오일로 만들어 비석, 독소, 광물성 인산염, 표백제, 인공향, 인공색소 등 거친 화학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인체에 안전하며, 피부 알러지, 습진 등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천연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물에 쉽게 헹궈지고, 100% 미생물로 분해되는 환경친화적인 세제입니다

 

천연세제의 장점은 무독성, 무자극성. 유독성 화학물질이 없고 뛰어난 생분해도의 친환경 제품이라는 것이다.

 

 

천연세제의 장점

1.인체에 해를 주지 않는다.

2.환경오염이 되지 않는다.

3.물에 잘행궈져 물을 절약할 수 있다.

 

천연세제의 종류

 

 

 

주방세제의 특징

1. 초고농축 세제- 물에 희석하여 적은 양만으로 기름때를 지울 수 있다. 피부에 자극이 전혀 없 다. 오이즙이 들어있어 주부습진의 염려가 없다.

2. 무린세제 -인체에 해로운 인산염이 전혀 없다. 인산염은 농약으로 쓰이는 중금속 성분이다.

3. 과일과 채소에 묻어있는 농약을 완전히 제거한다. 특히 과일에 농약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도포한 전착제(농약++) 제거에 탁월하다. 포도, 딸기, 상추, 고추, 대파, 콩나물 등 모든 야채, 과일을 씻는 물에 한 두 방울 떨어뜨려 씻는 것만으로도 제거된다. 야채의 세포를 파괴하지 않는다.

4. 환경세제- 1일에 92% 이상, 1주일에 99%이상 자연 분해되어 토양과 하천 오염이 없다.

물과 희석해서 사용하니 경제적이다..

1병구입하면 500ml10병정도 만들어쓸수있어 매우매우 경제적입니다.

 

분말세제의 특징

1. 초고농축세제 -타 세제의 1/3만을 사용한다.

2. 파란알갱이 고역가효소제- 단백질, 기름, 혈액 등을 지우는 데 탁월하다.

3. 경수 연화제 제놀라이트- 낡은 수도관에서 나오는 철 성분을 제거한다. 경수 연화제. 찬물에서도 강력한 세탁력을 갖게 한다. 물에 풀어보면 일시적으로 부옇게 되는 것은 이 성분 때문이다.

인산염의 대체 물질로 투입된 것으로 인산염에 배해 고가의 원료이다.

4. 형광증백제- 따로 표백제를 쓰지 않아도 흰옷은 더 희게, 색깔 옷은 더 선명하게 한다.

patch test에서 안정성이 입증된 원료.

5. 부식방지제- 의류의 금속장식을 부식시키지 않는다.

6 재오염방지제- 일단 움켜쥔 때를 다시 놓지 않음으로 의류를 다시 더럽히거나 세탁조 구멍에 달 라 붙지 않아 안심할 수 있다.

7. 가루가 굳지 않는다.

8. 피부과 테스트를 거친 향

9. 섬유사이에 세제 찌꺼기가 남지 않는다. 거품이 거의 없어 헹굼이 쉽다. 삶는 효과.

10. 천연 식물성 계면활성제(AES)-비 이온성 계면활성제. 무린 세제

 

* 하이리빙 산소계 표백제- 일반 산소계 표백제는 3~6종의 세균을 없애주지만 하이리빙 산소계 표백제는 8종의 세균을 박멸한다.

하이리빙 세탁용 분말 세제 1kg, 타사 제품의 1/3만 사용.

 

 

 

욕실 세제

용도: 욕실 살균. , 도마, 행주 등 주방욕구 소독. 냉장고 세척, 소독. 살균.

사용법

이불: 세탁할 때 세제와 함께 소량을 넣는다. 일광소독을 하지 않아도 진드기를 없애준다.

실리콘 곰팡이: 원액을 취침 전에 뿌려놓는다. 자연 분해가 되므로 그대로 방치해도 된다.

주방용품: 도마, , 행주 등을 취침 전에 희석액에 담근다. 대나무 바구니, 채반 등. 식기

*락스- 환경 오염. 섬유, 시멘트 부식. 하수도 부식,

변기- 원액을 뿌리기만 하면 솔로 닦을 필요가 없다. 욕실의 하수구 냄새가 날 때.

 

 

섬유 유연제

초고농축으로 1/3만 사용한다. 헹굼 후 바로 탈수하지 않고 약 30분 간 담궈 두었다가 탈수한다. 빨래에 기생하는 그램 음성균을 없애준다. 세제찌꺼기를 제거하고, 인체에 해로운 정전기를 방지한다. 은은한 향이 마르면서 나타난다. 강한 화학 향은 뇌파를 자극한다. 퍼짐성이 우수해 얼룩이지지 않는다. 땀 흡수율 증가

*정전기-혈액 속의 수소이온 농도를 높이고 칼슘의 농도를 낮추어 고혈압을 유발한다. 비타민 C와 생체 리듬을 파괴한다. 소변 내 칼슘농도를 높여서 혈당을 올림으로 당뇨병을 유발한다.

1kg/ 타사의 1/3사용으로 저렴하다.

 

 

 

 

중성세제

고급의류, 유아용 의류, 민감한 피부, 속옷.

단백질, 노폐물, 혈액 등이 잘 지워지고 본래의 색으로 환원된다.

특징

1. 정전기 방지제 함유

2. 분말세제의 화학적 성분 제거.

3. 손빨래는 물론 세탁기 (고수위-5, 중수위-3, 저수위-1뚜껑/17g)에도 쓸 수 있다.

4. 무엇보다 오염이 잘 지워진다.

5. 비이온성 세제 섬유 유연제 함유, 은은한 향

 

 

 

 

        

 

 

▼이 글이 나쁘지 않으셨다면 밑에 있는  

 


▼ 추천 2가지 or 댓글 부탁드립니다.

 ( 그중 1가지인 페북 좋아요 버튼은 PC로 접속하셨을때만 가능합니다.)

 

 

 

Posted by 에피우비
l